상단 이미지 입니다.

게시판

  • 글씨크기확대
  • 글자크기기본
  • 글씨크기축소
  • 인쇄

대학원 공지사항

2020.1학기 일반대학원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 안내(4/13-4/16)

대학원공지사항 게시물 : 상세, 작성자, 작성일, 조회수,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
작성자 경영학부 작성일 2020/03/31 조회수 171
첨부파일

2020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, 논문제출예정자들은 빠짐없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
 

1. 심사용 학위논문 제출

1) 기간 및 장소 :2020. 4.13.(월) ~ 4.16.(목), 학부사무실

 

2) 제출서류

1. 심사용 학위논문 및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 : 석사 3, 박사 5

(※ 별도의 양식은 없으며 지도교수 또는 학과()장의 지도를 받아 심사하기에 적합한 형태로 제본한 후 제출)

2. 연구윤리준수확인서(붙임파일) 1.

3. 지도교수추천서 1부.(붙임파일-학부장님 서명란은 비워두시면 됩니다.)

 

 * 지도교수님과 가능한 비대면방식(메일,전화등)으로 연락하여 작성한 후 제출 *

 

3) 제출방법

1호봉투(A4사이즈) 안에 논문(1),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(1) 넣은 후 봉투표지(붙임파일)를 작성하여 겉면에 붙인 세트를 석사 3세트, 박사 5세트 제출 (추후 개별 심사위원에게 전달예정임)

 

* 심사용 논문 제출자 중 외국어시험면제원을 제출할 학생은 4/27(월)까지 제출가능한 학생만 논문제출 자격이 있는 것으로 인정. 

* 연구윤리교육 미이수자(2016학번~2019학번)는 4.27(월)까지 반드시 교육 이수해야 함.

 

※ 단, 이번 학기는 코로나-19 사태에 따른 종합시험, 외국어시험 자격 미달자도 심사용 논문을 접수하되 최종 자격 미충족시 취소신청서를 반드시 과에 제출해야 함.

 

2. 논문심사료 납부

1) 심사료 : 석사 10만원, 박사 30만원

2) 납부기간 : 2020. 4.16.(목) 09:00 ~ 4.17.(금) 16:00[은행 업무시간 준수]

3) 납부방법 : 납부기간 중 본인의 납부고지서를 출력(경북대홈페이지/공지사항)한 후 지정된 가상계좌로 납부

※2019학년도 2학기 논문판정유보자 및 완성논문제출연기자는 납부하지 않아도 됨

 

 

3.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증 결과 제출

  가. ‘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 및 심사 의무화’ 관련하여 아래 내용을 숙지하기 바랍니다.(붙임).
  나. 표절예방 검증 프로그램: 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재된 Turnitin(턴잇인)에 검증
  다. 제출대상: 석·박사 학위논문제출에정자 전체(일반,전문,특수대학원 포함)
  라. 제출자료: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(Turnitin 보고서)
  마. 심사의무: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은 턴잇인 보고서 심사 의무
  바. 제출시기: 2020학년도 1학기 심사용 논문 접수기간(4/13-4/16.)

 

▶ Turnitin 프로그램은 표절을 판가름 해주는 것이 아니며 본문과의 유사한 문장으로 체크된 객관적인 출처 및 데이터를 제시하여 표절이 의심되는지의 여부를 알려주기 때문에 체크된 부분은 반드시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표절 여부 판단

▶ Turnitin 이용방법

- Student (학생) 권한: 모든 이용자는 '학생'으로 신규 계정 만들기

- 논문 표절여부 확인 가능한 Open Class Room에 가입한 후 본인 메일주소

(xxx@knu.ac.kr), PW입력

- 경북대 웹메일 계정은 경북대 웹메일 홈페이지(mail.knu.ac.kr)에서 '회원가입'

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(수료생 동일)

- 통합정보시스템 비밀번호를 변경하면, 다음날 웹메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.

- 기관 Class ID와 기관 Class 패스워드는 첨부된 이용매뉴얼의 6쪽 (2.로그인

및 계정생성)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- 권장 접속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입니다.

- 문의: 중앙도서관 5층 자료수집팀 ☎ 053-950-4624

 

[1학기 학위 논문 심사일정 안내

 

▶4.1 ~ 4. 3 :학위논문제출신청 

▶4. 8 ~ 4. 10 : 논문심사위원 추천

▶4. 13 ~ 4. 16 : 심사용 논문접수

▶4. 16 ~ 4.17 : 논문 심사료 납부

▶4. 27 ~        : 논문심사 시작

▶6. 1 ~ 6. 5 : 논문심사 종료

▶6. 8 ~ 6. 9 : 논문심사 결과보고

▶6.18 ~ 6.25 : 원문파일 접수(온라인

▶7. 8 ~ 7. 9 : 완성논문 도서관 접수

 

대학원공지사항 게시물 : 다음글 제목, 현재글 제목, 이전글 제목 정보를 제공, 제목을 누르면 게시물의 상세페이지로 이동
다음글 :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(Turnitin) 이용 매뉴얼 수정.. 경영학부 2020/04/02
현재글 : 2020.1학기 일반대학원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 안내(.. 경영학부 2020/03/31
이전글 : 2020학년도 1학기 수강정정 안내 경영학부 2020/03/2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