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시판

  • 글씨크기확대
  • 글자크기기본
  • 글씨크기축소
  • 인쇄

대학원 공지사항

2019.2학기 일반대학원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 안내(10/7-10/10)

작성자 경영학부 작성일 2019/09/25 조회수 179
첨부파일
  •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(Turnitin) 이용 매뉴얼.pptx
  • 봉투표지.hwp
  • 연구윤리준수확인서(서식).hwp
  • 지도교수추천서(서식).hwp
  • 2019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, 논문제출예정자들은 빠짐없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1. 심사용 학위논문 제출

    1) 기간 및 장소 :2019. 10.7.(월) ~ 10.10.(목), 학부사무실

     

    2) 제출서류

    1. 심사용 학위논문 및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 : 석사 3, 박사 5부 (지도교수 또는 학과()장의 지도를 받아 심사하기에 적합한 형태로 제본한 후 제출)

    2. 연구윤리준수확인서(붙임파일) 1.

    3. 지도교수추천서 1부.(붙임파일/빠짐없이 작성 후 지도교수님 서명을 받아서 제출-학부장님 서명란은 비워두시면 됩니다.)

     

    3) 제출방법

    봉투표지(붙임파일)1호봉투(A4사이즈) 겉면에 붙힌 후 봉투 안에 논문(1),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(1)씩을 동봉한 세트를 석사 3세트, 박사 5세트 제출 (추후 심사위원에게 전달예정임)

     

    * 심사용 논문 제출자 중 외국어시험면제원을 제출할 학생은 10/10(목)까지 제출가능한 학생만 논문제출 자격이 있는 것으로 인정.

    * 2016~2018학년도 입학생으로 연구윤리교육 미이수자는 2019.10.10(목)까지 이수해야 함. 

     

    2. 논문심사료 납부

    1) 심사료 : 석사 10만원, 박사 30만원

    2) 납부기간 : 2019. 10.16.(수) 09:00 ~ 10.17.(목) 16:00[은행 업무시간 준수]

    3) 납부방법 : 납부기간 중 본인의 납부고지서를 출력(경북대홈페이지/공지사항)한 후 지정된 가상계좌로 납부

    ※2019학년도 1학기 논문판정유보자 및 완성논문제출연기자는 납부하지 않아도 됨

     

     

    3.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증 결과 제출

      가. ‘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 및 심사 의무화’ 관련하여 학과(부) 교수 및 논문제출예정자가 빠짐없이 아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(붙임 6).
      나. 표절예방 검증 프로그램: 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재된 Turnitin(턴잇인)에 검증
      다. 제출대상: 석·박사 학위논문제출에정자 전체(일반,전문,특수대학원 포함)
      라. 제출자료: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(Turnitin 보고서)
      마. 심사의무: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은 턴잇인 보고서 심사 의무
      바. 제출시기: 2019학년도 2학기 심사용 논문 접수기간(10/7-10/10.)

     

    ▶ Turnitin 프로그램은 표절을 판가름 해주는 것이 아니며 본문과의 유사한 문장으로 체크된 객관적인 출처 및 데이터를 제시하여 표절이 의심되는지의 여부를 알려주기 때문에 체크된 부분은 반드시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표절 여부 판단

    ▶ Turnitin 이용방법

    - Student (학생) 권한: 모든 이용자는 '학생'으로 신규 계정 만들기

    - 논문 표절여부 확인 가능한 Open Class Room에 가입한 후 본인 메일주소

    (xxx@knu.ac.kr), PW입력

    - 경북대 웹메일 계정은 경북대 웹메일 홈페이지(mail.knu.ac.kr)에서 '회원가입'

    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(수료생 동일)

    - 통합정보시스템 비밀번호를 변경하면, 다음날 웹메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.

    - 기관 Class ID와 기관 Class 패스워드는 첨부된 이용매뉴얼의 6쪽 (2.로그인

    및 계정생성)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    - 권장 접속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입니다.

    - 문의: 중앙도서관 5층 자료수집팀 ☎ 053-950-4624

     

    [2학기 학위 논문 심사일정 안내

     

    9.26 ~ 9. 30 :학위논문제출신청 

    10. 1 ~ 10. 4 : 논문심사위원 추천

    10. 7 ~ 10. 10 : 심사용 논문접수

    10. 16 ~ 10.17 : 논문 심사료 납부

    10.28 ~        : 논문심사 시작

    12. 2 ~ 12. 6 : 논문심사 종료

    12.9 ~ 12.10 : 논문심사 결과보고

    12.19 ~ 12.26 : 원문파일 접수(온라인

    2020. 1. 7 ~ 1. 8 : 완성논문 도서관 접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