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시판

  • 글씨크기확대
  • 글자크기기본
  • 글씨크기축소
  • 인쇄

대학원 공지사항

2019학년도 1학기 수강변경 안내(3/5~3/8)

작성자 경영학부 작성일 2019/02/27 조회수 133
첨부파일
  • [붙임2] 2019학년도 1학기 수강변경 안내(대학원).hwp
  • [참고]수강정원변경원매뉴얼(학생용).hwp
  • 2019학년도 1학기 수강변경 안내드립니다

    [수강변경 시 유의사항]

     

    * 타학과 수업(일반대학원 수업 중 경영학부개설외의 과목)을 이수한 학생은 반드시 초안지 또는 타전공과목이수신청서(서식자료실)에 지도교수 서명을 받아 학부사무실로 제출해야 본인의 수료학점으로 인정(15학점이내)됩니다.   (미제출시 수료학점 인정 안됨.)

    => 제출 기간은 당해 학기 종료전까지이나, 가능한 한 3월말까지 지도교수님의 서명을 받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.  

     

    박사과정의 경우, 원칙적으로 특수대학원 과목을 수강할 수 없습니다. , 특별한 사정이 인정되는 경우 지도교수의 추천과 대학원학부장의 승인으로 한과목(3학점)에 한하여 수강할 수 있습니다.  (미제출시 수료학점 인정 안됨.)

     

    * 필수 수강과목안내 : 학부홈피-대학원-FAQ - 공지 [대학원]경영학부필수과목 (반드시 수료전까지 이수해야 합니다.)

    * 박사의 경우,수강 변경시 붙임자료의 10.유의사항 중 중복이수금지를 반드시 숙지하여 수강변경하시기 바랍니다.

    * 학위논문 연구의 경우, 학부방침상 재학 중 한번 수강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
    * 2016학번부터는 연구윤리교육 이수(졸업요건)가 의무사항이므로, 신청(my.knu.ac.kr) 후 반드시 이수바랍니다. => [연구윤리교육 안내] 공지 참조

     

    * 박사과정의 경우, 종합시험을 염두에 두시고 수강변경하시기 바랍니다.

    -경영: 본전공 3과목 + 경영학부내 타전공 1과목

    -회계: 재무회계 2과목 + 관리회계 2과목 (단, 재무관리회계 분야의 담당교수가 모두 달라야 함)

   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     

    반드시 첨부된 수강변경 안내 파일 및 수강정원변경원 메뉴를 숙지하신 후 수강신청 바랍니다.
    - 수강취소제도가 없으므로 본인의 수강을 수강신청/수강변경/수강정정 기간에 확정하여야 함

    1. 수강변경기간: 2019. 3. 5.(화) 12:00 ~ 3. 8.(금) 18:00
    ※ 단, 로그인은 11:00부터 가능하며 11:00부터 수강 신청된 교과목을 삭제할 수 있음
    ※ 수강변경기간 중에는 24시간 신청 가능 (단, 매일 18:00~19:00는 시스템 점검으로 접속불가)

    2. 수강정원 초과하지 않은 과목_수강신청 홈페이지: http://sugang.knu.ac.kr
    ※ 학번, 통합정보시스템(YES)의 ID, 비밀번호 입력

    3. 수업시간표 및 강의계획서 열람: http://sy.knu.ac.kr

    4. 수강정원 초과 과목의 수강신청: http://yes.knu.ac.kr


    - 수강정원이 초과된 과목은 수강신청 불가
    ※ 다만,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담당교수의 허가를 받아 수강신청 가능

    <수강정원변경원 작성-작성 메뉴 첨부파일 참고>
    - 통합정보시스템(YES) → 수업/성적 → 수업 → 수강정원변경원 작성 후 출력 →담당교수의 허가(서명) → 일반대학원 본부 교무처 학사과로 반드시 제출(시간엄수)
    - 수강정원변경원 작성 및 출력 기간: 2. 21.(목) 09:00 ~ 3. 8.(금) 17:00
    - 수강정원변경원 제출기간: 3. 5.(화) 13:00 ~ 3. 8.(금) 17:30

    <수강정원변경원 관련 주의사항>
    - 담당교수의 허가(서명)를 받은 수강정원변경원을 제출하지 않으면 수강신청 불가
    - 별도 서식으로 담당교수의 승인을 미리 받아 놓은 경우, 반드시 통합정보시스템에 수강정원변경원을 작성하고 소속대학 행정실에 서류를 제출해야 함(일반대학원은 본부  교무처 학사과로 제출)단, 수강제한강좌는 담당교수의 승인을 받아도 수강신청 불가능 함


   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    <수강신청시 유의사항>

    1. 수강신청은 반드시 본인이 직접 해야함
    ※ 대리 신청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

    2. 수강신청 및 신청내역 확인- 반드시 윈도우 운영체제의 PC를 이용할 것
    (스마트폰, 태블릿PC, 윈도우가 아닌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PC 등은 사용 환경이 상이하여
   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음)

    3. 수강신청 결과는 반드시 본인이 직접 통합정보시스템(YES)에서 확인
    ※ 통합정보시스템(http://yes.knu.ac.kr) : 수업/성적 → 수업 → 수강신청과목조회

    4. 수강신청 시스템 관련
    - 수강신청 시스템 로그인 : 3. 5.(화) 11:00부터 가능
    - 기존 수강신청 내역 삭제 : 3. 5.(화) 11:00부터 가능
    - 실제 수강신청 : 3. 5.(화) 12:00부터 가능
    - 수강신청화면 유지시간은 20분으로 제한 (20분 경과 후 입력된 내용은 저장되지 않음)
    - 재접속은 가능하며 동일인이 동시에 2개창 접속 불가

    5. 수강신청 전 본인 통합정보시스템 ID와 비밀번호 확인할 것
    ※ 통합정보시스템(YES) >아이디/패스워드찾기’에서 확인이 어려울 경우
    IT센터(☎053-950-4000)에 문의하여 비밀번호 초기화 가능
   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    ** 온라인 수업은 학습관리시스템(LMS)을 통해 수강할 수 있습니다.
    해당 사이트로(lms.knu.ac.kr) 로그인하여 수강하시기 바랍니다.

    [참고사항]
    ※ 로그인 ID, PW는 통합정보시스템과 동일합니다.
    ※ explorer는 버전 11 이상에서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    ※ 수강하기 전 커뮤니티/공지사항에서 ‘온라인 수업 수강 방법 및 유의사항 안내’를
   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